• 여행지;에버랜드
    ※ 19_20 한국관광 100선 ※

    에버랜드는 세계적 규모의 바자지구 ''글로벌 페어''를 비롯해 각종 놀이시설과 공간의 특성에 따라 ''아메리칸 어드벤처'', ''매직랜드'', ''유러피언 어드벤처'', ''주토피아'' 등 5개의 테마존으로 분류되어 그에 맞는 분위기와 즐거움을 지니고 있다. 튤립/장미/썸머스플래쉬/할로윈/로맨틱일루미네이션 등 1년 내내 색다른 테마로 펼쳐지는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에버랜드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어트랙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국내 최초 우든코스터 ''T 익스프레스''는 젊은이들이 1순위로 찾는 인기 어트랙션이다. 1만 5천㎡ 부지 위에 2,000여 마리의 동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주토피아''도 빼놓을 수 없는 에버랜드의 자랑거리인데, 특히, 2013년 오픈한 국내 최대 생태형 사파리 ''로스트 밸리''는 수륙양용차를 타고 20종 150여 마리의 동물을 다양한 각도에서 만날 수 있는 명품 사파리이며, 2016년에는 중국의 시진핑 주석 방한 시 선물한 한중 우호의 상징인 자이언트 판다 한쌍이 에버랜드 개장 40주년을 맞이하여 대중에 첫 선을 보여 화제가 되었다.

  • 여행지;캐리비안베이
    캐리비안베이는 카리브 해안을 테마로 구성한 각종 어트랙션과 건강시설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워터파크다. 폭 120m, 길이 104m의 인공파도풀에서부터 실내외를 자유로이 넘나드는 유수풀, 그리고 모험과 스릴을 극대화한 각종 슬라이드가 총집합되어 있으며, 실내에는 실내 파도풀, 슬라이드, 스파, 사우나가 구비되어 있다. 2015년에 도입한 메가스톰은 초대형 복합 워터 슬라이드다. 지상 37미터 높이의 탑승장에서 원형 튜브에 앉아 출발하면 355미터 길이의 슬라이드를 상하좌우로 회전하며 3번의 급하강과 급상승을 경험할 수 있으며, 마지막에는 지름 18미터의 대형 깔때기 모양 토네이도로 곤두박질치며 좌우로 3번 왕복하는 무중력 체험까지 약 55~60초 동안 복합적인 스릴을 맛볼 수 있다.

  • 여행지;한택식물원
    재단법인 한택식물원은 1979년 설립이래 20만평의 규모에 자생식물 2,400종과 7,300종의 외래식물 등 1만여 종, 총 730여만본의 식물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종합식물원이다. 다양한 국내외 식물종의 보유와 더불어 식물연구소를 통한 체계적인 연구활동, 국내외 식물원과의 상호교류, 현대화된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환경부로부터 <희귀․멸종위기식물 서식지 외 보전기관> 지정을 받아 우리나리의 자생식물을 보전하고 자생지를 복원하는 사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자연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전시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택식물원은 자연생태원, 수생식물원, 월가든 암석원, 억새원 등 자연환경에 맞게 구성한 아름다운 정원과 다양한 식물품종을 전시한 원추리원, 비비추원, 아이리스원 등이 있으며, 어린왕자에서 볼 수 있었던 바오밥나무가 있는 호주온실과 남아프리카온실, 허브식충식물온실, 편안한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잔디화단, 쉼터 등 서른 여섯가지의 색다른 정원을 갖추고 있다.

  • 여행지;와우정사
    와우정사(臥牛精舍) 는 경기 용인시 해곡동 연화산의 48개 봉우리가 마치 병풍처럼 둘러쳐진 곳에 위치한 사찰로 1970년 실향민인 해월삼장법사 (속명 김해근)가 부처님의 공덕을 빌어 민족화합을 이루기 위해 세운 호국사찰이며 대한불교 열반종의 본산으로 3천여 점의 불상이 봉안되어 있다.여러 불상 중 절 입구에 세워진 불두(佛頭)와 산중턱에 있는 와불(臥佛)이 유명하다. 높이가 8m 인 불두는 초대형이며, 세계규모의 와불(누워있는 불상)은 높이 3m, 길이 12m 에 이르는 것으로인도네시아에서 들여온 향나무를 깎아만든 것이다.

    경내에 있는 거대한 불두와 황동 10만근으로 10년간 만든 장육오존불, 무게가 12톤에 이르는 통일의 종(88 서울올림픽 때 타종), 그리고 우리나라 최대의 청동미륵반가사유상이 있으며, 석조약사여래불 등이 있다. 세계최대이며 유일한 석가모니 불고행상(佛苦行像)도 와우정사의 자랑거리이다. 이 불고행상의 본체는 백옥, 좌대는 청옥으로 구성되어 있다. 열반전에 이르는 계단옆의 통일의 돌탑은 세계각국 성지에서 가져온 돌 한개 한개를 모아 쌓아가고 있다.

    와우정사에는 인도·미얀마·스리랑카·중국·태국 등에서 모셔온 불상 3천 여점이 전시되어 있어 세계 각국의 불교문화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 세계만불전(萬佛殿)은 세계평화를 기원하는 뜻을 담고 있다.와우정사는 삼보(三寶)를 다 봉안하고 있다. 인도·스리랑카·미얀마에서 들여온 석가모니 불진신사리(佛眞身舍利), 파리어대장경과 산스크리스트어 장경(藏經) 등이 봉안되어 있다.

    * 누워 계신 부처님 : 세계 최대의 목불상 영국기네스북에 기록
    * 황금의 종(통일의종) : 황금과 동과 주석으로 된 세계 황금범종, 서울 올림픽개회식에 타종
    * 미륵반가사유상 : 세계최대의 미륵반가사유상, 청동으로 조성된 6m 의 명상하는 형태의 불상
    * 장육존상 오존불 : 다섯분의 부처님, 인도에서 가져온 8만 5천근의 황동으로서 조성된 장육존상의 부처님
    * 세계만불전 : 전 세계각국의 고승과 각계 지도자들께서 세계의 평화를 기원하기 위하여 모시고온 세계각국의 불상, 쌀로된 불상, 금불상, 오곡으로 된 불상, 은불상, 크리스탈 불상, 동불상, 나무불상, 철불상, 흙으로 된 불상 등 각종 자료로 조성된 각국불상
    * 통일의 탑 : 전세계 각국의 성지에서 가져온 각종 돌로서 한층한층 쌓아올린 통일의 탑
    * 석가모니 부처님 고행상 : 세계최초로 봉안된 석가모니 고행상 석가모니부처님께서 6년의 고행상으로 조성한 불상으로서 92년 한.중 수교기념으로우리나라 인간문화재들이 조성한 옥으로 된 세계최대의 불상

  • 여행지;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은 오랜시간을 거쳐 전승되어 온 우리 문화 속 생활풍속을 한데 모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1974년에 설립되었다. 높은 교육적 가치와 관광적 가치를 지닌 한국민속촌은 설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생생한 문화체험과 아름다운 자연 속의 전통문화 관광지로서 사랑받고 있다.

    [조선시대로 떠나는 시간여행]
    한국민속촌 조선시대 마을은 각 지방의 실제 가옥을 실물 그대로 이건, 복원하여 조성했다. 농악놀이, 줄타기, 마상무예, 전통혼례 등 민족 고유의 멋과 흥겨움이 살아있는 전통예술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새롭게 만나는 전통]
    웰컴투조선, 추억의 그때 그놀이 등 전통을 재해석해 만들어진 다양한 테마와 콘셉의 시즌축제가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살아있는 전통체험]
    전통생활, 민속놀이, 전통공예를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이와 함께 일일체험학습,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등 단체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다.

    [놀이가 가득한 전통문화 테마파크]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놀이동산을 운영하고 있다. 스릴만점인 15개 어트랙션을 1년 내내 즐길 수 있으며, 겨울철에는 눈썰매장도 개장한다.

    [충실하고 건강하게, 맛있는 대한민국]
    조선시대의 저잣거리를 그대로 재현한 장터에서 각 지방의 다양한 토속음식을 만날 수 있다. 천연 조미료를 사용한 친환경 전통의 맛을 즐길 수 있다.

  • 여행지;용인자연휴양림
    경기도 용인시가 모현읍 정광산 자락에 조성한 용인자연휴양림은 해발 562m의 정광산 남쪽 자락 162㏊에 자리잡은 휴양림은 수려한 자연경관에 숙박시설과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을 갖춘 체류형 휴식처다.